본문 바로가기
영화어때

[서스펜스] - 겟 아웃 - 오지 말았어야 할 곳에 와버렸다!

by 스와니P 2023. 5. 6.
반응형

영화 ' 겟 아웃 '

장르 :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블랙 코미디, 서스펜스
출연진 : 대니얼 칼루야, 앨리슨 윌리엄스, 브래들리 휘트포드, 케입럽 랜드리 존스, 스티븐 루트, 캐서린 키너
감독 : 조던 필
상영 시간 : 104분
개봉일 : 2017년 5월 17일
관람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1. 영화 겟 아웃 소개

미국의 공포 영화로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의 집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원래 국내에는 개봉 예정이 없었는데, 소셜 미디어 등에서 입소문을 타 네티즌들이 국내 개봉을 강력하게 요청하여 개봉이 확정되어 화제가 되었다.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했고, 남우주연상, 작품상, 감독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었다고 한다.

2. 영화 겟 아웃 줄거리

촉망받는 사진작가인 흑인 남성 크리스 워싱턴(대니얼 칼루야)은 백인 여자친구 로즈 아미티지(앨리슨 윌리엄스)와 함께 일전에 약속한 대로 로즈의 집에 방문하기로 한다. 자신이 흑인인 것을 로즈가 부모에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심 불안한 크리스지만 로즈는 괜찮다고 크리스를 안심시킨다. 크리스는 키우는 개 시드를 TSA 요원인 친구 로드 윌리엄스에게 맡기고 출발한다.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운전하던 크리스와 로즈. 그런데 사슴 한 마리가 갑자기 도로로 튀어나오는 바람에 들이받아 로드킬이 일어난다. 사슴은 도로 밖으로 튕겨나가고, 크리스는 죽어가는 사슴을 바라보며 복잡한 심정을 느낀다.

이후 신고를 받은 경찰이 찾아와 조사가 진행된다. 운전대를 잡은 것은 로즈라서 로즈가 조사를 받는데, 경찰이 가만히 앉아있던 크리스에게도 신분증을 요구한다. 이에 바로 신분증을 보여주려던 크리스지만 이를 인종차별로 여긴 로즈가 신분증을 못 보여주게 막는다. 경찰은 공무상 필요하다 생각되면 뭐든 요구할 수 있다고 설명하지만 로즈의 태도는 강경했다. 경찰은 결국 크리스의 신분증을 받지 못한 채 부서진 전조등과 백미러를 고치라는 말만 남기고 돌아간다.

다시 로즈의 집으로 향하는 길에서 크리스는 인종차별적 행동을 거부하는 로즈의 당당한 모습을 칭찬하고, 로즈는 자신의 남자친구를 괴롭히는 사람은 누구든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이윽고 로즈의 집에 도착한 크리스는 로즈의 부모 딘 아미티지(브래들리 휘트포드)와 미시 아미티지(캐서린 키너)의 환대를 받는다.

크리스는 딘에게 집안을 소개받으면서 아미티지 집안의 고용인들을 만나는데, 가정부 조지나(베티 가브리엘)와 집사 월터(마커스 헨더슨) 같은 고용인들이 모두 흑인임을 알게 된다. 딘은 백인 가족에 흑인 피고용인 조합이 이상하게 보이는 것은 알지만, 오래전부터 이 집안과 함께 해온 사람들이라 내칠 수 없었다고 설명한다. 크리스는 이에 납득한다. 또한, 로즈의 조부, 그러니까 딘의 부친이 베를린 올림픽에서 흑인인 제시 오언스에게 패한 경험이 있음을 알게 된다.

이후 가족이 모여 담소를 나누는 과정에서 딘은 아내 미시가 최면 치료사임을 밝히고, 흡연자인 크리스에게 미시의 최면술 치료를 받으면 흡연 욕구가 싹 날아갈 것이라고 추천한다. 그리고 곧 저택에서 정기적으로 열던 파티가 열릴 것이라고 알려준다. 이때 조지나가 불안한 표정을 지으며 잔에 아이스 티가 넘치도록 들이붓는 실수를 저지르지만, 크리스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3. 감상평

영화 겟 아웃은 조던 필 감독의 작품으로 굉장한 호평을 받은 공포 영화이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남성 크리스가 주말 동안 백인 여자친구의 가족의 집을 방문하게 되는데 그들의 진짜 의도에 대한 어둡고 사악한 비밀이 점점 발견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생각지 못한 스토리텔링과 인종차별에 관한 껄끄러운 이야기가 서스펜스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었고 주연을 맡은 다니엘 칼루야와 또 그 외에 처음보는 배우들의 딥하고 살 떨리는 연기력들이 스토리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어주었다. 인종차별과 착취라는 주제를 최면이라는 방법으로 이끌어 내는 방식이 단순한 공포 영화 이상의 소름 돋는 분위기를 만들어 내었다고 생각한다. 불편함과 긴장감을 동시에 만들어내는 분위기가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 있겠지만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그런 분위기를 즐기는 나로서는 오래간만에 쫄깃하게 보았던 작품이었다. 

영화 겟 아웃은 공포영화를 좋아하고 팽팽하게 당긴 고무줄을 잡고 있는 것처럼 찌릿찌릿한 긴장감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이다. 휴가를 즐기러 온 마음에서 뜻 밖의 경험을 하게 되는 남성의 이야기. 오늘의 추천영화 ' 겟 아웃 '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