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어때

[판타지멜로] - 뷰티 인사이드 - 오늘 당신이 어떤 모습이든.. 사랑해!

by 스와니P 2023. 4. 27.
반응형

영화 ' 뷰티 인사이드 '

장르 : 판타지, 멜로, 로맨스, 드라마
출연진 : 한효주, 김대명, 박신혜, 이범수, 박서준, 천우희, 우에노 주리, 이현우, 이진욱, 서강준, 김희원, 이동욱, 고아성, 김주혁, 유연석
감독 : 백종열
상영 시간 : 127분
개봉일 : 2015년 8월 20일
관람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1. 영화 뷰티 인사이드 소개

사랑해 오늘의 당신이 어떤 모습이든.
2015년 8월 20일 개봉한 한효주 주연의 판타지 멜로 영화. CF감독 출신인 백종열의 영화 연출 데뷔작이다.
CF 감독 출신인 백종열 감독답게 영상미와 분위기로 호평받은 장면이 아주 많다고 한다.

 

2. 영화 뷰티 인사이드 줄거리

18번째 생일 이후로 자고 일어나면 모습이 바뀌는 남자 김우진(남자주인공). 그는 자신에게 걸린 저주인지 병인지 모르는 이 증상에 적응하기 위해 매일 수많은 안경, 수켤레의 신발, 수가지의 옷을 갈아입는다. 이 증상을 아는 건 그의 어머니와 그의 친구 한상백(이동휘)뿐이다.
 
이후 김우진은 가구를 디자인하고 만들며 인터넷으로 판매하며 지낸다. 어느 날 대학을 졸업하고 가구회사를 다니다 가구회사에서 김우진의 디자인을 모방한 것에 염증을 느낀 상백은 우진에게 가구회사를 창업할 것을 권유하고 이에 응한 우진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모든 사람이 맞춤 디자인을 해 편하게 쓸 수 있는 가구브랜드 ' 알렉스 '를 창업한다.
 
김우진의 비밀 때문에 인기가 있고 다른 회사에서 러브콜이 들어옴에도 거부하는 신비주의 콘셉트로 경영해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낳는다.

어느 날, 김우진은 다른 가구점 ' 마마스튜디오 '에 들렀다 가구를 안내해주는 홍이수(한효주)를 만난다. 이수를 보자마자 좋은 느낌을 받은 김우진은 이수와 가구에 대해 몇 마디 나누다가 그녀를 좋아하게 된다. 이후 김우진은 이수를 보기 위해 매일 바뀌는 여러 사람의 모습으로 매일 마마스튜디오에 들려 이수와 이야기를 나누고 점점 이수에게 빠져든다.
 
하지만 김우진은 매일 바뀌는 모습때문에 이수에게 자신은 그저 매일 달라지는 손님일 뿐이라며 한계를 느끼지만 이수에게는 호감을 표시하고 싶어한다. 그러던 중 잘생긴 모습으로 일어난 김우진은 이제 때가 되었다고 느끼며 평소처럼 가구를 구입하다가 이수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다.
 
우진과 달리 이수는 처음 보는 사람이었기에 경계하지만 데이트 신청을 계속 연습했다는 말에 그를 따라 초밥을 먹으러 간다. 그런데 도착한 곳은 일식집이 아닌 알렉스의 작업장이었다. 이수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며 자신의 작품을 보여준 우진은 뿌듯함을, 이수는 흥미를 느끼며 서로에게 호감을 갖는다.
 
헤어진 뒤 우진은 자신의 잘생긴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자명종들을 곁에 두고 붕붕드링크를 마시는 등 잠을 자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한다. 마침내 자신의 모습을 유지한 김우진은 이수와 데이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쏟아지는 피곤함 때문에 이수와 헤어지고 지하철에서 꾸벅꾸벅 졸게 된 우진은 자신의 얼굴이 변해 다음날 함께 아침식사를 하기로 했던 우진은 약속장소로 나가지만 이수에게 말을 걸 수 없었고 다시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수의 연락을 피한다.

 

3. 감상평

영화 뷰티 인사이드는 백종열 감독이 연출하고 한효주, 박서준 그리고 100여명이 넘는 배우들의 조연이 출연하는 2015년에 개봉한 로맨틱 드라마 영화이다. 이 영화는 매일 다른 몸과 얼굴로 그러나 같은 영혼으로 깨어나는 한 남자가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한 그의 여정에 관한 이야기이다.

영화의 독특한 컨셉과 많은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 그리고 파스텔톤의 화면과 배우들의 감정적인 표정연기가 인상 깊었다. 주인공의 외모가 매일 바뀌기 때문에 이야기의 흐름에 지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각기 다른 인상적인 시각 효과를 보여주면서 이야기의 전반적인 흐름을 헤치지 않고 잘 이어나갔다고 생각한다.

이제껏 본적 없는 독특한 콘셉트의 영화인 뷰티 인사이드는 당연히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고 흥행에 성공하였다. 후에 드라마로도 리메이크되었는데 리메이크된 드라마에서는 여자주인공의 몸과 얼굴이 매일 바뀐다는 설정이다. 

영화 뷰티 인사이드는 확실하게 볼 가치가 있는 작품으로서 로맨틱 드라마의 팬들과 참신하고 신선한 멜로 작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픈 작품이다. 영화 이름처럼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는 영화이지만 등장하는 주요 배우들은 외모도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에게 질타 아닌 질투를 받기도 하였는데 아무렴 어떻한가 눈이 즐거운 것은 사실인데. 오늘의 추천영화 ' 뷰티 인사이드 '이다.

반응형

댓글